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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youtube.com/watch?v=SN-BISKo2lE&t=1s&ab_channel=KBS%EB%8B%A4%ED%81%90

 

강의할 때, 똑같이 말하고 싶어서 하루에도 2~3번씩 보는 영상이다. 개발자 모임 때 "회의 내용 자체를 프롬프트로 쓰는" 아이디어에 충격을 받아, 주력으로 쓰고 있던 챗봇 매거진에 쓸게 별로 없을 것 같아 이 영상을 마지막으로 챗봇 매거진은 한 동안 쉬려고 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SN-BISKo2lE&ab_channel=KBS%EB%8B%A4%ED%81%90

 

뤼튼이 지난 프롬프트 내용을 유지하지 않는 것으로 바뀌어서

챗봇은 뤼튼 제품을 더 이상 추천하지 않는다.

 

퍼플렉시티, 제미나이, 쳇지피티, 클로드, 딥씨크, 그리고 felo.ai

 

딥리서치와 제미나이의 office 통합 및 실시간 기능 강화를 볼 때 다음 글 쓸 때 챗봇 추천은

openAI와 google 두 회사 제품이 남지 않을까 예측해 본다.

 

그럼, 드래곤볼에서 안녕이라 인사하며 머리에 둥근 테 달고 다시 인사하던 계왕신을 떠올리며,

잠시 안녕.

부정적인 측면

  1. 기술적 불투명성:
    • 세부 기술 공개를 꺼려한다는 점은 기술 신뢰성을 확인하기 어렵게 함.
    • 기본 설계만으로는 경쟁력이나 안전성을 확신하기 어려움.
  2. 시장 진입 장벽:
    • xxxx는 기존 사용자에게 익숙하지 않은 개념으로, 초기 사용자 확보 및 신뢰 구축에 시간이 걸릴 수 있음.
  3. 유사 기술 존재:
    • xxxx와 유사한 방식이라면 기술적 차별화가 충분히 이루어졌는지 확인 필요.

 

모든 소스를 공개할 필요는 없겠지만,

사실상 기술 공개는 Q/A가 핵심인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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