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는 계속 업데이트 합니다.]

서버 담당자, 서버 엔지니어, 서버 개발자, ... 서버 아키텍트... 뭔지 도통 잘 구분이 안간다.

 

연예인 매니저는 크게 4가지로 나눌수 있는데 이 것을 바탕으로 서버에 대한 담당자를 나누었으면, 그 외 더 좋은 서버 인프라 담당자 구분이 필요해.

1. 제작매니저 : 제작매니저는 기획사 사장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연예인의  책임자이죠.

2. 치프매니저 : 치프매니저는 기획사에서 실장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마케팅, 포괄적 일정관리, 섭외, 계약등을 맡아서 하죠.

3. 로드매니저 : 흔히 우리가 연예인 매니저라고 부르는 사람들을 총칭하는 말입니다.

세부적 일정관리, 운전, 잔심부름 수행등등을 하며 연예인들을 관리하는 사람들이죠. 연예인 매니저 신입

1~2년차인 사람들이 주로 많이 합니다. 로드매니저를 통해 경험을 쌓으면 치프매니저가 되는것이죠.

4. 행정매니저 : 연예인들의 법률, 세무관리등을 주로해줍니다.  매니저는 없는 회사도 있더군요.

 

연예인 매니지먼트의 구분을 바탕으로 서버 인프라 관리에 관련된 직책을 분류해보면, 다음과 같은 비유를 사용할 수 있겠네요. 이러한 비유는 서버 인프라 관리자들의 역할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인프라 아키텍트 (제작매니저)

  • 역할: 기업의 전체 서버 인프라 구조를 설계하고, 전략적 방향을 제시하는 역할입니다. 고수준의 결정을 내리며, 전체적인 시스템의 성능, 비용, 안정성을 고려합니다.
  • 비유: 제작매니저처럼 전체적인 책임을 지고, 프로젝트의 방향성과 큰 틀을 결정합니다.

2. 시스템 엔지니어 (치프매니저)

  • 역할: 시스템의 일상적인 운영, 유지보수, 보안 강화, 성능 최적화와 같은 작업을 담당합니다. 필요한 경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를 관리하며, 백업 및 재해 복구 계획을 실행합니다.
  • 비유: 치프매니저처럼 프로젝트의 포괄적인 일정 관리, 운영, 개선 작업을 담당합니다.

3. 서버 개발자 (로드매니저)

  • 역할: 서버 측 소프트웨어 개발에 초점을 맞추며, API 개발, 데이터베이스 관리, 서버 로직 구현 등을 담당합니다. 실제로 서버가 사용자의 요청을 효과적으로 처리하도록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 비유: 로드매니저처럼 세부적인 일정 관리와 실행에 가까운 역할을 하며, 서버 개발을 통해 서비스의 운영을 지원합니다.

4. 인프라 보안 전문가 (행정매니저)

  • 역할: 서버와 네트워크의 보안을 전담하여, 침입, 데이터 유출, 기타 보안 위협으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합니다. 보안 정책의 설계, 실행 및 모니터링을 담당합니다.
  • 비유: 행정매니저처럼 서버 인프라의 '법률과 세무 관리'에 해당하는 보안 관리를 담당합니다.

이 외에도 서버 인프라 관리에는 다양한 역할이 존재할 수 있으며, 조직의 규모와 필요에 따라 역할이 세분화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클라우드 인프라 관리자, 데이터베이스 관리자(DBA), 네트워크 엔지니어 등 특정 분야에 집중하는 전문가들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중요한 것은 이러한 다양한 역할들이 서로 긴밀하게 협력하여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서버 인프라를 유지 관리한다는 점입니다.

 

 

 

=================== 화사첨족 ===================

전기세 용의자 월풀욕조

 

문제는 전력 측정이 안됨... 나머지 그대로 유지한체 월풀욕조 차단기만 내려 놓기로 함.

대부분 별 문제 없었음 샤오미 공기 청정기 롯데 공기 청정기 모두 한달 400원 전기세... 대단하다

 

사람들이 부러워하는 대상은 개인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부류의 사람들을 부러워하는 경향이 있어요.

  1. 성공한 사람들: 사회적, 경제적으로 성공을 이룬 사람들을 부러워하죠. 특히 자수성가형 인물이나 젊은 나이에 성공한 이들에 대한 부러움이 큽니다.
  2. 재능있는 사람들: 뛰어난 재능과 기술로 두각을 나타내는 사람들도 부러움의 대상입니다. 예술가, 운동선수, 학자 등 자기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는 이들이죠.
  3. 여유로운 삶을 사는 이들: 경제적 자유를 누리며 여유롭게 사는 사람들도 부러움을 삽니다.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자유롭게 살아가는 모습에 매력을 느끼곤 해요.
  4. 멋진 인간관계를 유지하는 사람들: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는 이들도 부러움의 대상입니다.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존경받는 사람들의 인간관계가 부러운 거죠.
  5. 버킷리스트를 실천하는 이들: 자신의 버킷리스트를 실천하며 알찬 삶을 사는 이들도 부러워합니다. 꿈을 좇아 모험을 즐기고 인생을 즐기는 사람들이에요.

하지만 부러움은 자칫 독이 될 수 있습니다. 부러움의 대상이 된 사람도 나름의 어려움과 고민이 있을 거예요. 자신의 처지와 환경에 감사하며, 스스로의 인생을 성실히 개척해 나가려 노력하는 게 중요해 보여요 :)

 

https://www.youtube.com/watch?v=SzyB2xBqkps&ab_channel=%EC%9E%A5%EA%B8%B0%ED%95%98%28ChangKiha%29

 

'{Infra} Server Set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amazon corretto installation in Amazon EC2  (0) 2019.02.07
ubuntu 22.04 와 자바  (0) 2019.02.02
gpg setting error 해결  (0) 2019.01.31
cartoon face service setting  (0) 2019.01.27
freeRTOS 컴파일  (0) 2019.01.2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