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개발자라면, 잘 알겠지만 한 번에 되지는 않는다.

 xcrun security find-identity -v -p codesigning
  1) --8730DFD2437------------------------------ "Apple Development: JUNHO HA (----5----)"
     1 valid identities found

패키지명 변경 및 폰에서도 잘 되어서 프로젝트 종료한다. 다른 것 보다 시뮬레이터 말고 폰에 돌릴 때 많은 고생을 할 것인데, 개삽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면 바로 실행은 하지 말라고 하고 싶다. 구글이 만든 스크립트 자체가 바이너리 생성에 iMAC pro 로도 빌드가 그리 빠르진 않으니 여건이 허락된다면 MAC PRO 로 가는 것을 추천한다. 시뮬레이터 크롬이랑 일반 디바이스 크롬이랑 동작이 다르다. 그리고 원 소스에서 out 폴더의 스크립트는 본 스크립트를 쓰면 안되며 수정이 필요하다. 다음 두 스샷은 개발에 도움이 될 것 같다. 즉, ***방식으로 개발하고 테스트 하라는 이야기.

애플은 보안이 뛰어나서 씨리얼로 뭐 할 수 있는게 없다. 대조? 신고(for what)? 정도

 

 

WKWebView의 customUserAgent를 이용하면 특정 클라이언트만 접속할 수 있는 사이트 개발이 가능하다.

요구 사항 없이 순수하게 개인 OCR 프로젝트 중인데 잘되면 회사에 적용 시켜 주려고 한다. 뭔, 보상이야 하겠지만 최근 임원이 회사일을 이렇게 자기 일처럼 하는 사람은 100명에 1명 나올까 한다며 칭찬을 해 주셨다. 가끔 알아봐 주는 누군가를 만날 때 그렇게 짜릿할 수 없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