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백신 위의 백신

byHAJUNHOMar 08. 2021

카스퍼스키

20년을 함께해 온 백신 프로그램이다. 연예인 중의 연예인이 정우성이라고 하면, 백신 중의 백신이 바로 카스퍼스키. 사실, 치료도 잘 되어서 백신과 함께 뛰어난 치료제라고 할 수도 있겠다. 메르스 발생했을 때 다니던 회사가 서울대 병원 A/S를 간 적이 있는데 랜섬웨어 걸렸었다. V3... 나 역시 서울대/카이스트 출신 교수님께서 항상 V3를 구입해서 사용하셨었고, 그 교수님을 존경하기에 V3에 대해서 목소리를 낸 것은 이 사건 이후 처음이었다. V3를 잘해 나가길 빌지만, IT 인에게 전체 자료를 램 섬웨어로 날린다는 것은 사실상 가장 믿는 사람이 교통사고를 내서 나를 쳐서 불구로 만들어 놓는 것과 같다.

알약도 마찬가지였다. 내가 아끼는 사람들이 랜섬웨어 걸려서 나에게 방법이 없냐고 부탁해 왔다. 내가 할 수 있는 것이라고는 랜섬웨어의 종류와 이름을 알아봐 주는 것 밖에 없었다. V3와 알약을 무턱대도 비판할 수 없는 이유는 그래도 그 엔지니어들이 구버전의 랜섬웨어는 치료제를 무료로 인터넷에 올려주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나에게 오는 랜섬웨어 버전은 모두 치료법이 없고 해커와 딜을 해야 하는 것뿐이었다. 이 중 가장 안타까운 사연은 가족사진이 랜섬웨어에 걸린 경우였다.

내가 구글 담당자는 아니지만 내가 만약 세르게이 브린이었다면 카스퍼스키와 계약을 하거나 따로 구입을 했을 것 같다. 혹은, 클라우드에 저장되는 파일 시스템은 새로 설계를 해서 아예 걸리지 않도록 했었을 것 같다. 이런 생각을 가진지도 이미 7년은 된 것 같다. 그리고 앞으로도 바뀔 일은 없겠다.

https://www.kaspersky.com/total-security

 

Kaspersky Total Security 2021 | PC, Mac & Android Security | Kaspersky

 

www.kaspersky.com

www.kaspersky.com

www.kaspersky.com

 

윈도를 사용한다면, 카스퍼스키는 무료 버전으로도 충분한 성능을 발휘한다.

https://www.kaspersky.co.kr/updates/home-security/free-antivirus

 

Kaspersky Free Antivirus 다운로드 | Kaspersky Lab Korea

Internet Explorer 에서 업데이트를 시작하는 방법 다운로드 실행 설치

www.kaspersky.co.kr

Kaspersky Free Antivirus 다운로드 | Kaspersky Lab Korea

www.kaspersky.co.kr

 

내가 100% 보장은 못하지만, 내 주변 사람들 그리고 내가 다니던 회사는 카스퍼스키로 계약을 바꾸고 그 전 사용하던 백신보다 비용을 더 줄였으며 지금까지 단 한 건의 바이러스 사고 보고도 되지 않았다. 삼성전자 때 내 말을 들은 사람까지 합하면 10년이 넘었다.

이제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NASA에서 우주선을 만들 듯. 어떤 부분은 너무도 큰 힘과 비용이 들기 때문에 한 곳으로 몰아버리는 것이 좋을 때도 있다. 어차피 카스퍼스키가 운영체제를 가진 것은 아니니까 경쟁이 사라지지는 않는다. 그리고 마소 자금력과 스타일을 아는데 애플, 리눅스와 보안 분야를 경쟁하기 위해서는 윈도 디스펜서가 더 강력해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https://www.antivirusguide.com/best-antivirus/?lp=default&utm_source=google&utm_medium=cpc&sgv_medium=search&utm_campaign=6478205166&utm_content=77388860386&utm_term=%2Bantivirus%20%2Branking&cid=380751417539&pl=&feeditemid=&targetid=kwd-24019038454&mt=b&network=g&device=c&adpos=&p1=&p2=&geoid=1009877&gclid=CjwKCAiAkJKCBhAyEiwAKQBCkr4Y1GSZZGhwGOWyT8J5Tduy6NOD3JNj1LO6ojpf1fgkrxUY2lSCahoCVRUQAvD_BwE

Best Antivirus 2021

www.antivirusguide.com

카스퍼스키 무료 버전 나온지는 몇 년 되지 않았다. 그전까지는 돈 내고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당시에는 배신감이 좀 크기도 했었다. 그러나 주변 사람들이 더 많이 쓰고 더 안전하게 디지털 생활을 즐기니 나 또한 즐거웠다. 같은 IT 필드에서 보안 분야 박봉을 모르는 것도 아니라 직접적으로 언급하긴 않겠지만 몇몇 백신은 윈도 기본 기능도 차단해 버리는 백신을 위장한 바이러스이다. 마치 마피아들이 합법적 사업을 영위하는 것과 같겠다. 종종 카스퍼스키 이야기를 하지만, 앞으로는 더 이상 포스팅을 하지는 않을 것 같다. 이번 기회에 카스퍼스키를 모르셨던 분이 계시다면 이번 기회에 꼭 아셨으면 한다.

 

'!A. Basics' 카테고리의 다른 글

https://nipa.elice.io/  (0) 2020.10.01
블로그로 배우는 시대는 끝이 나겠구나...  (0) 2020.10.01
리줌 키보드 RK201 한 영 전환 키  (0) 2020.08.09
브런치에서 이동  (0) 2019.04.01
브런치에서 이동  (0) 2019.04.0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