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에서 프레임웍 만들 때 쓰던 msg queue 에서 가장 간단한 부분만 떼서 자바에서 자주 쓰던
패턴이었다. Alamofire에서 RESTAPI 호출 후
클로저로는 캐어가 힘든 전역 refresh 만들 때 좋다. 주이할 점은 refresh로 이름 짓지 마삼 나중에 찾기 힘듦 ㅠㅠ
메세지 큐로 이름 붙이던, 브로드 캐스트로 이름 붙이던 마음대로!
protocol observer_p {
func jhRedraw()
}
.
.
.
private static var listeners = [observer_p]()
static func attachObserver(observer : observer_p) {
listeners.append(observer)
}
public static func notiDataDowloadFinish() {
for x in listeners {
x.jhRedraw()
}
}
.
.
.
이렇게 해도 되고
protocol InsidePanel_p {
func drawFirst()
func updateText()
}
import UIKit
class BR {
static let s = BR()
var BRinsidePanel_p = [InsidePanel_p]()
private init() {
}
func attachObserver(observer : InsidePanel_p) {
BRinsidePanel_p.append(observer)
}
func BR_insidePanel_p() {
for x in self.BRinsidePanel_p {
x.updateText()
}
}
}
이렇게 해도 되고 입맛따라.
'3D world > Unreal Engine Games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swiftdate (0) | 2019.01.24 |
---|---|
[이전] 브런치 정리 중 (0) | 2019.01.22 |
master detail view에서 master view 계속 보이도록 하기 (0) | 2019.01.20 |
insidePanel 만들기 (0) | 2019.01.20 |
전역 바이너리 세마포어, 전역 queue 설정 (0) | 2019.01.19 |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