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 : 보통 화면은 2개로 나뉜다. ZOOM은 오른쪽에 배치하면 된다. 왼쪽에 웹 브라우저. 모니터는 아래쪽 볼 일이 없도록 높게 배치! 그러면 휴대폰이나 필기구는 아래쪽 오른쪽에 놓으면 된다.(오른손 잡이에겐 참 좋은 배치) 그럼 눈의 위치가 좌상, 좌중, 우하 로 경로가 정해진다. 

 

힘들다... 최근 협업, 토론, 회의, 수다 등등 대부분의 것들이 ZOOM으로 이루어져서...

오른손 있는 쪽이 우뇌다. 그래서 우뇌쪽으로 눈을 돌리면 상상, 좌뇌쪽으로 눈을 돌리면 기억을 끄집어 내는 것이겠다. 즉, 왼쪽이 대부분 사실인데, 아래 포스팅을 보면 왼쪽 위와, 왼쪽 옆은 거짓말이 아니지만 왼쪽 아래는 거짓말이다.(신기) 보는 사람 입장에서는 반대쪽이겠다.

사실, 난 이 논리에 완전히 동의하지 않는다. 기억을 끄집어 내며 바로 추론해서 새로운 논리의 결론을 만들어 내고 그것을 또 주장으로 바로 말할 수 있는 두뇌의 소유자의 경우엔 통하지 않기 때문이다.

blog.energy.or.kr/?p=10450

 

표정과 시선으로 알아보는 거짓말 체크법

v\:* {behavior:url(#default#VML);} o\:* {behavior:url(#default#VML);} w\:* {behavior:url(#default#VML);} .shape {behavior:url(#default#VML);} 오늘은 4월 1일 거짓말이 허용(?)되는 만우절입니다. 만우절을 맞아 주변 지인들에게 ��

blog.energy.or.kr

 

표정으로 알아보는 거짓말 체크법

거짓말을 할 때 진실을 말할 때 얼굴 표정이 아래 그림처럼 다르다고 합니다.

억지로 웃으려 할 땐 입 주위 근육만 움직여서 왼쪽 그림처럼 입만 방긋한다고 합니다.

반면에 진심으로 웃게 되면 온 얼굴이 찡그려진다고 해요. 특히 눈 주위를 찡그리는 것은 일부러 하기 어렵기 때문에 눈웃음은 정말로 웃는 것이라고 생각해도 된다고 합니다.

시선으로 알아보는 거짓말 체크법

1. 왼쪽 위 방향

상대가 어떤 말을 할 때 시선이 왼쪽 위를 향한다면 그것은 무언가에 대한 이미지를 그려내고 있는 것으로 거짓말일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2. 오른쪽 위 방향

무언가 질문했을 때 상대방의 시선이 오른쪽 위로 향한다면 질문에 답하기 위해 기억을 더듬고 있는 것으로 거짓말이 아니라는 증거가 될 수 있습니다.

3. 왼쪽 옆 방향

만약 누군가에게 날카로운 소리를 상상해보라고 했을 때 상대방의 눈이 왼쪽 옆을 향한다면 머릿속에서 음이 높은 소리를 만들어 내고 있는 것으로 그 사람의 말은 거짓말이라고 추측 할 수 있습니다.

4. 오른쪽 옆 방향

만약 상대방에게 엄마 목소리를 떠올려 보라고 요구 했을 때 오른쪽 옆을 바라본다면 머릿속에 저장 된 엄마의 목소리를 떠올리는 것으로 진실을 말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5. 왼쪽 아래 방향

전에 먹었던 음식의 냄새가 기억나는지 물어 보았을 때 시선이 왼쪽 아래로 향하면 그것은 당시의 기억 속에 냄새와 맛, 느낌 등을 더듬는 것으로 거짓말이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6. 오른쪽 아래 방향

상대가 말할 때 시선이 오른쪽 아래를 바라본다면 머릿속에서 대화를 상상하며 꾸미는 것으로 거짓말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상대방의 표정과 시선을 통해 알 수 있는 거짓말 체크법에 대해서 설명 드렸는데요, 내년 만우절에는 상대방이 이야기 할 때 눈이 어디를 향하는지 쳐다보고 판별해서 올해처럼 당하지 않기를 바라볼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