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eveloper.apple.com/documentation/simd/simd_float4x4

 

view 이동 구현

 

let xPanCake = Float( (lastPanLocation.x - pointInView.x) / self.mainView.bounds.width * 2)

            let yPanCake = Float( (lastPanLocation.y - pointInView.y) / self.mainView.bounds.height * 2)

            print("\(xPanCake) x, \(yPanCake) y")

            myViewPosition = simd_float3(xPanCake, -yPanCake, 2.0) * 0.8

            myView.transform = float4x4(rotationAroundAxis: simd_float3(x: 0, y: 1, z: 1), by: Float.pi) * float4x4(translationBy: myViewPosition)

*2는 drag 와 실제 이동 비율            

    0.8 0.5 조정하면 확대 배율 조절이 된다. 애플 마우스 스크롤 처럼 상하 드래그 반전을 위해서는 -yPanCake에서 - 곱하면 된다.( 빼라는 이야기)

 

소스 난독화를 위해 코드를 대부분 합치는 것이 좋다. 가령 *2 * -2 등으로... 로그는 당연히 지우고. 내가 최근 7년간 프리랜서에게 받은 프로젝트 중에

로그가 제대로 찍히는 프로젝트는 없었다. 물론, 초창기 프리 개발자들은 착했다. 누구나가 다시 이어갈 있게. 그러나 관리자들이 개발자를 소모품 취급하면서

유명한 한빛 출판사에서도 유지보수 어렵게 코딩하는 법이란 책도 나왔다.

 

커널 개발과 3D 개발은 부가가치가 높은 룰을 지켜줘야지.

어차피 떨어져 나갈 놈들은 배울 필요가 없다. 나중에 자기는 하지도 못하면서 개발자 괴롭힐게 뻔해서.

 

나의 정신이 널리 퍼지길... 대학교에서 하는 처럼, 타짜 영화처럼 자격이 놈들만 받자.

 

건강 망가진 40 개발자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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