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 플레이어 설치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카카오(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카카오 TV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카카오TV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은 "카카오 TV 생산자"로 정의된 이용자들이 PC, 모바일 등의 각종 디지털기기 또는 소프트웨어를 통하여 동영상을 게시 또는 방송하고, 그 외 이용자들이 동영상을 보면서 댓글 내지 채팅창 대화 등을 통하여 참여할 수 있는 동영상 플랫폼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③ "닉네임"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내 다른 "회원"과 자신의 구별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④ "카카오TV 생산자"라 함은 "서비스"에 자신이 제작한 VOD 영상을 게시하거나 Live 방송을 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⑤ “후원”(이하 “후원” 또는 “후원 서비스”)이라 함은 “회원”이 Live 방송 시청 중 "카카오TV 생산자”를 지지하기 위하여 “카카오TV 생산자”에게 “쿠키”를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⑥ "쿠키"라 함은 “회원”이 "카카오TV 생산자"에게 “후원”을 하기 위해 구매하는 인터넷상 결제 수단을 말하며, “쿠키” 1개는 현금 100원과 동일한 가치를 지닙니다.

⑦ “충전”이라 함은 “회원”이 “후원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가 정한 결제 수단을 선택하여 현금을 “쿠키”로 전환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⑧ “정산”이라 함은 “카카오TV 생산자”가 후원받은 “쿠키”를 현금으로 전환하는 것을 말하며 정산 절차 완료 후 “쿠키” 1개는 현금 100원과 동일한 가치를 지닙니다.

⑨ “환불”이라 함은 “회원”이 충전된 “쿠키”를 현금으로 되돌려 받는 것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 소비자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된 내용,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및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상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공지하고,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개정약관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서비스” 초기화면에 공지하고 카카오 계정에 연결된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 발송 또는 카카오톡을 보내거나, 알림 메시지를 띄우는 등 합리적으로 가능한 방법으로 변경사항을 통지하겠습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개정약관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변경된 약관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과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2장 서비스의 이용

 

제4조 (서비스의 제공)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구체적인 형태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카카오TV VOD 서비스  2. 카카오TV Live 방송 서비스  3. 팟플레이어의 Live 방송 서비스 4. 상기 1, 2, 3호에 대한 콘텐츠의 댓글, 채팅, “후원 서비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Live 방송 시작 알림 메시지 전송  5.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는 등의 방법으로 추가적으로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제 5 조 (서비스 이용)

①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본 약관과 개인정보 수집 제공에 동의함으로써 “회원” 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에 승낙함으로써 “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가입 신청 시에 신청한대로 “닉네임”을 부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원”의 “닉네임”이 제9조 제1항 각 호에서 정하는 사유에 해당함이 향후에라도 확인되는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 “닉네임”을 변경할 것을 권고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세부 내용에 따라 “청소년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일부 “서비스”에 대하여 연령 제한 등 이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 TV 운영정책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④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 설비의 정기점검 등의 사유로 회사가 “서비스”를 특정 범위로 분할하여 별도로 “서비스” 이용의 날짜와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⑤ “카카오TV 생산자”는 자신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맺은 자에게 Live 방송 시작 알림을 카카오톡 메시지로 전송하는 것과 관련하여, 메시지 수신자로부터의 문의 응대 및 처리와 관련된 업무 일체를 “회사”에게 위탁하며, “회사”는 “카카오TV생산자”를 대신하여 위탁받은 업무를 성실하게 처리합니다.

⑥ “회사”는 “카카오TV 생산자”에게 “서비스” 내에서의 원활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등급 및 성과에 따라 차등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혜택의 종류에는 금전적(플러스 친구 메시지 전송 쿠폰 지급, 오프라인 행사 비용 지원 등) 혜택 내지  “서비스” 기능적인 혜택(터프한 방송 등) 등이 있습니다.단, “회사”가 혜택을 제공한 목적과 다르게 사용될 경우 제공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제 6조 (서비스 내용 변경 통지)

①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계약한 CP(Contents Provider)와의 계약 종료, CP의 변경, 신규 서비스의 개시 등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거나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카카오계정에 연결된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 발송 또는 카카오톡 메시지를 전송하는 등 합리적으로 가능한 방법으로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합니다.

② 전항의 경우 불특정다수 “회원”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서비스” 초기화면 내지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하여 공지함으로써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유상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은 상당한 기간 동안 전문의 방법으로 공지함과 동시에 전항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해당 “회원”에게 개별통지 합니다.

③ “후원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반드시 본 조 규정에 따라 카카오계정에 연결된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 발송 또는 카카오톡 메시지를 전송하는 등 합리적으로 가능한 방법으로 이를 고지하며 제17조에 따라 환불 처리합니다.

 

제 7 조 (게시물 등의 저작권)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영상 및 게시물 등(이하 “게시물 등”이라 합니다)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인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② “게시물 등”은 “회사”가 운영하는 PC또는 모바일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카카오 서비스, Daum 서비스, 또는 양 서비스에 교차하여 노출될 수 있으며, 검색결과 내지 관련 프로모션 등에도 노출될 수 있습니다.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각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전항에서 정한 내용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 등”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이메일, 카카오톡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8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등)

①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에 대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2. “회원”이 제9조 또는 제10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3. “서비스”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4.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5.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 전항 제1호 또는 제2호에 의하여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회사”는 경고, 한시적 이용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고,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등의 “회원”의 중대한 위반행위에 대하여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제한의 종류 및 기간과 제한의 방법 등에 관한 구체적인 기준은 카카오TV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③ 본 조 제1항 및 제2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 제한조치 중 영구이용정지의 경우 동일인 식별 여부 절차를 통하여 확인된 “회원”의 모든 카카오계정에 대하여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회원”은 어떠한 카카오계정으로든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고,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본 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 제한의 내용 및 제한기간 등을 제6조 제1항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알려야 합니다. 이용 제한 조치를 받은 “회원”이 이용 제한 기간 중에 “회원” 탈퇴하여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후 “서비스”에 재가입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에 일부 제한이 따를 수 있고 이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카카오TV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⑤ “회사”가 본 조에 따라 “회원”과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기로 결정한 경우 “회사”는 해당 내용을 “회원”에게 제6조 제1항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통지하고, “회원”은 “회사”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이에 대한 항변의 기회를 가집니다.

 

제 9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회원” 가입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3자에게 본인을 홍보할 기회를 제공하거나 제3자의 홍보를 대행하는 등의 방법으로 금전을 수수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권리를 양도하고 이를 대가로 금전을 수수하는 행위 4. “회사” 기타 제3자에 대한 허위의 사실을 “서비스” 내에 게재하거나 저작권 등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회사”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다른 “회원”의 카카오계정 또는 “닉네임”,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6. 타인의 계좌번호 및 신용카드번호 등 타인의 허락 없이 타인의 결제정보를 이용하여 “후원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7.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내용의 글을 게시하거나 방송하는 행위 8.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등이 담긴 영상을 방송하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9.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불법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10. 청소년보호법에서 규정하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을 게시하는 행위 11.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영상 등을 유포하는 행위 12.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는 행위 또는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글을 게시하거나 방송하는 행위 13.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적용하는 행위 14. 스토킹(stalking), 욕설, 채팅글 도배 등 다른 “회원”의 평화롭고 온전한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15.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6. 불특정 다수의 “회원”을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는 행위 17. “회사”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등을 개작하거나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하는 행위 18. 현행 법령, 본 약관, 카카오TV 운영정책 및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회사”의 공지사항 통지사항 등을 준수하지 않는 행위

 

 

② “서비스” 중 관련 법령 등의 규정에 의하여 성인인증이 필요한 경우 “회원”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실명정보를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 10조 (양도금지)

① “회원”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이를 타인에게 양도 내지 증여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에서 사용했던 카카오 계정 또는 “닉네임”을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이 “후원 서비스”에서 충전한 “쿠키”는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증여할 수 없습니다.

 

제 11 조 (광고의 게재)

¨ç “회사”는 일정 기준을 충족하는 “카카오 TV 생산자”의 동영상 컨텐츠에 광고를 게재합니다. 광고가 게재되면 처음 게재된 시점부터 광고수익이 발생하며, “회사”는 광고수익의 일정 비율을 광고가 게재된 동영상 컨텐츠의 해당 “카카오TV 생산자”에게 적립금의 형태로 분배합니다.

② 전 항에 따라 광고가 게재된 “카카오TV 생산자”는 광고가 게재된 시점부터 3개월 이내에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카카오 비즈계정을 발급받고 “카카오TV Biz Station 서비스”에 가입하면 카카오TV Biz Station 이용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광고 적립금을 현금으로 전환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광고수익은 “카카오 TV 생산자”의 “카카오TV Biz Station 서비스” 가입 시점과 상관 없이 광고가 처음 게재된 순간부터 산정되나 “카카오TV생산자”가 3개월 이내에 “카카오TV Biz Station 서비스”에 가입하지 않는 경우 3개월이 지난 시점에 “광고적립금”은 모두 소멸합니다.

 

제 12 조 (이용계약의 해지)

①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언제든지 회원정보관리에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의 “닉네임”을 삭제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원”이 “서비스” 내 작성한 “게시물 등”은 모두 삭제 됩니다. 다만, 제3자에 의하여 스크랩 또는 다른 공유 기능으로 인하여 재게시되는 등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삭제되지 않고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어 “회원”에게 환불할 금액이 있는 경우 “회사”는 제18조에 따라 환불합니다.

 

제 3장 후원 서비스의 이용

 

제 13 조 (후원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후원 서비스” 이용 계약은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하는 결제 수단과 방법을 통해 “쿠키”를 충전함으로써 성립됩니다.

 

제 14 조 (후원 / 쿠키의 충전)

① ”쿠키”를 “충전”하기 위해서는  “회원”의 카카오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② “쿠키” “충전”에 대한 결제 방법은 휴대폰, 신용카드, 카카오페이 등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③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반드시 “회원”의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요청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허위로 또는 부정확하게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5 조 (결제에 대한 승인)

① “회사”는 다음의 각 항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해서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추후 해당 승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신청한 경우 2. 이용 신청자의 귀책 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 기타 이용 신청을 승인하는 것이 관계 법령에 위반되거나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 회사의 관련 약관 등 회사의 업무 방침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사”는 다음의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에 대한 승인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설비가 부족하여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고 판단될 경우 2. 서비스 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제 16 조 (유효기간)

“쿠키” 및 후원받은 “쿠키”의 유효기간은 “회원”이 “쿠키”를 “충전”한 날 또는 “카카오 TV 생산자”가 시청자인 “회원”으로부터 “쿠키”를 받은 날로부터 각 5년 이내 입니다. 해당 기간 내 사용 내지 “정산”되지 않은 “쿠키”는 상법상 소멸시효에 근거하여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제 17 조 (쿠키 충전에 대한 청약철회 및 계약 해제, 해지)

① “회원”이 “충전”하는 “쿠키”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따라 청약의 철회 또는 계약의 해제(이하 “청약 철회 등”이라 합니다)가 가능한 경우와 “철약 철회 등”이 제한되는 경우가 구분되며,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쿠키”를 “충전”하는 시점에 그 내용을 고지합니다.

② “회원”은 “청약 철회 등”이 가능한 경우 "쿠키” “충전”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하여야 합니다. “청약 철회 등”은 “회원”이 전화, 전자우편 등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사”는 “청약 철회 등”의 의사표시를 수령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회원”이 “쿠키”를 “충전”할 때 선택한 결제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법에서 정하는 비율에 의한 금원을 자연이자로 지급합니다.

④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 “후원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 또는 해제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과 “회사”가 본 약관상 합의한 해제·해지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관련 법령에서 규정하는 해제·해지 사유가 발생한 경우 3. “회원”이 본 약관 변경에 동의하지 않아 “회원” 탈퇴하는 경우

 

 

 

⑤ “회사”는 “회원”의 “청약 철회 등”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그 처리 내용에 대하여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⑥ 기타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부분은 전자상거래법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18 조(환불)

① “회원”이 착오로 초과 납입한 금액에 대하여 “회사”는 초과 금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후원 후 남은 “쿠키” 잔여액에 대한 “환불”을 요청하면 “회사”는 “회원”이 “쿠키”를 “충전”할 때 선택한 결제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적법한 절차에 따라 3영업일 이내 “환불”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③ “쿠키” “환불”에 관한 상세 사항은 아래 각 호의 내용이 적용됩니다.

1. “회원”이 “카카오 TV 생산자”에게 이미 후원한 “쿠키”는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2.“쿠키”를 “충전”한지 7일이 지났거나, “충전”한 “쿠키” 일부를 사용한 경우 부분 결제금액[보유한 '쿠키' - (보유한 '쿠키' 금액*0.03))으로 “환불”합니다. 3.”회사”가 무료로 지급하거나 타인으로부터 받은 “쿠키” 또는 후원 받은 “쿠키”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④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이 결제한 전액을 “환불”합니다.

1. “서비스” 장애 또는 “회사”가 제시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을 충족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전혀 이용하지 못한 경우 2. “후원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3. “서비스”의 결함으로 “서비스”의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⑤ 전액 “환불”의 경우 “회원”이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이용한 결제수단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이것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⑥ 본 조의 규정에 의한 “환불”은 “환불” 의무가 발생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하는 것으로 하며 “환불”이 지연되는 경우 지연이자율은 전자상거래법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단, “환불”에 “회원”의 협조가 필요한 경우에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 지연에 대해서는 지연이자를 지급하지 않습니다.

 

제 19 조(정산에 대한 승인)

“카카오TV 생산자”가 후원받은 “쿠키”를 “정산”하기 위해서는 “회사”에 대하여 “정산”을 신청해야 하고,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승인합니다. 단, 일정 금액 이하의 “정산” 신청 또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정산” 신청에 대해서는 승인하지 않거나 추후 해당 승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정산” 절차 및 승인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카카오TV 운영정책 등 “회사”에서 정한 별도의 기준에 따릅니다.

1. 카카오TV 회원이 제8조의 규정에 의거하여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되거나 중지된 경우 2. 카카오TV 회원이 제9조의 규정을 의거하여 회원의 의무를 다하지 않은 경우 3. 카카오TV 회원이 후원 받은 '쿠키'의 사용기간이 만료되어 '쿠키'의 효력이 소멸된 경우

 

 


제 4장 기타

제 20 조 (책임제한)

① "회사"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 조 (약관 외 준칙)

① “회사”는 본 약관 외에 카카오TV 운영정책을 규정하며, “회원”은 카카오TV 운영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② 본 약관에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카카오TV 운영정책, 카카오 서비스 약관 및 카카오 통합 약관에 따르며,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본 약관과 카카오TV 운영정책 및 카카오 서비스약관, 카카오 통합 약관의 내용이 충돌하는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이 우선합니다.

 

제 22 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에 의하여 해석되고 이행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제 23 조 (규정의 준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7. 2. 18일 부터 적용됩니다. 단, 본 약관의 공지 이후 시행일 이전에 본 약관에 동의한 경우에는 동의 시부터 본 약관이 적용됩니다.

 

 

카카오 라이브 에이전트 약관

 

라이브 에이전트 이용약관

 

본 "라이브 에이전트 소프트웨어"(이하 "소프트웨어"라 합니다)를 설치/이용하기 전에 자세히 읽으십시오.

 

라이브 에이전트 소프트웨어 최종 사용자 이용 약관(이하 "본 약관"이라 합니다)은 주식회사 카카오(이하 "회사"라 합니다) 및 소프트웨어 사용권 허가 업체와 사용자 간에 체결된 법적인 계약입니다.

 

소프트웨어에는 유/무선 네트워크를 이용한 온라인 서비스와 서비스에 포함되는 소프트웨어 제품, 그리고 그 제품의 알파, 베타 테스트 릴리즈, 무료/유료 버전의 모든 조합 등이 포함됩니다.

 

"약관 동의"에 체크를 하거나 소프트웨어를 설치, 복사 또는 기타 방식으로 사용할 경우, 사용자는 본 이용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만일 귀하가 본 이용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취소" 버튼을 누르거나 이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지 마십시오.

 

본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는 것은 사용자가 본 약관을 읽고, 이해했으며, 본 약관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제 1 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사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의 설치 과정 및 설치된 소프트웨어 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의 내용을 개정할 수 있고, 개정된 약관은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해당화면에 그 적용일자 칠(7)일 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이를 공지합니다.

③ 사용자는 개정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사가 개정약관을 공지하면서 사용자에게 개정약관이 공지된 후 십오(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하였음에도 사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사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④ 사용자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사용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회사는 거부 의사표시를 한 사용자와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2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본 약관에 동의한 사용자에게 무상으로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는 사용권을 부여합니다.

②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소프트웨어 제공을 위하여, 관련 설비 및 관련 소프트웨어에 장애가 생기거나 관련 자료가 멸실된 경우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③ 회사는 사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사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 될 경우 즉시 사용자에게 업데이트된 소프트웨어를 제공합니다. 단, 업데이트의 상황에 따라 이미 제공된 소프트웨어의 기능의 일부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해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제 3 조 (사용자의 의무)

① 사용자는 소프트웨어를 개작하여 2차적 저작물을 만들거나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할 수 없습니다.

② 사용자는 소프트웨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사용, 복사, 번역, 재배포, 재전송, 출판, 판매, 대여, 임대, 매매, 전매, 질권설정, 담보설정, 이전, 변경, 수정 또는 확장할 수 없습니다.

③ 사용자는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상업적 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④ 사용자는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회사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여서는 안됩니다.

⑤ 사용자는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훼손시키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⑥ 회사는 사용자의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제3자 명예훼손행위, 음란물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 배포 내지 전송 등 불법행위 및 본 약관 위반 행위로 인한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으며, 이는 사용자가 전적으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4 조 (소프트웨어의 저작권)

① 소프트웨어 및 관련 문서에 대한 저작권 등의 모든 권리는 회사가 보유합니다.

② 소프트웨어 및 원천 기술과 그에 관련된 문서는 국제 저작권 협약의 보호를 받습니다.

③ 사용자는 소프트웨어를 소유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의 허가를 받은 것에 불과합니다.

 

제 5 조 (데이터 및 기타 자료의 수집 및 사용)

① 회사는 소프트웨어와 관련하여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제품 지원 서비스의 일환으로 사용자PC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집하는 데이터에는 사용자 PC의 운영 체제 종류, CPU 종류, 메모리 용량, 그래픽 카드 종류, 다이렉트X 버전, 미디어 플레이어 버전, 화상 카메라 종류, TV 수신 카드 종류만을 포함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의 데이터를 소프트웨어를 개선하거나 사용자의 사용환경에 적합한 서비스 또는 기술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만 사용하며 그 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 6 조 (자료 전송 기술 사용동의)

회사는 스트리밍 소스의 원활한 전송을 위하여, 사용자간에 데이터를 중계 전송하는 기술을 서비스에 이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이 사용권 계약에서, PC에 장착된 네트워크 장치를 통하여, 다른 사용자에게 스트리밍 소스를 중계 전송 하거나, 자신이 중계 전송 받는 것을 일반적으로 허용하는데 동의합니다.

 

제 7 조 (회사의 책임 제한)

① 회사는 소프트웨어를 통하여 제공하는 컨텐츠 등의 내용의 정확성, 진정성 및 저작권 준수 여부에 대하여 보증을 하지 아니합니다. 단, 회사가 직접 컨텐츠를 제작하여 제공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② 회사는 소프트웨어의 인스톨, 사용 및 사용 불능으로 인하여 사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일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단, 손해가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해 발생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③ 회사는 사용자가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사용자 상호간 및 사용자와 제3자 상호 간 소프트웨어 및 관련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사용자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8 조 (계약의 해지 및 손해 배상)

① 회사는 사용자가 본 약관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본 소프트웨어 사용권 계약(이하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용자는 소프트웨어의 복사본과 해당 구성 요소를 모두 삭제하여야 합니다.

② 사용자는 언제라도 소프트웨어를 삭제함으로써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 제1항의 경우 및 사용자에 의하여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사용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 계약 해지 이후에도 사용자의 부적절한 이용 등으로 인해 회사가 부담해야 하는 비용 및 벌금은 본 계약 종료 이후에도 회사가 사용자에게 지급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10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에 의하여 해석되고 이행되며, 소프트웨어 이용으로 회사와 사용자 간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7년 2월 18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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