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지 않은 올레 KT... 아무리 봐도 기가 지원하는 공유기로 보이지 않아 ...
컴퓨터 하다 짜증이 조금 많이 났다. 더 이상 포스팅을 안하려고 했는데, 품질은 여전히 나아지지 않았고 내일 고쳐준다는거 쉬엄쉬엄 다음 주 까지 해달라고 했는데 연락이 없다.
영통을 모두 담당하는 사람의 카톡 프사가 연결되었는데 완전 젊은 사람이던데 생각해 보면 목소리도 젊었다. 지금 보니 늙은 사진으로 바뀌어 있다. 고객 대응에 블랙 리스트 대응팀이 따로 있고 그냥 한풀이나 들어주는 부서로 알고 있다. 나를 그런데 넣은 것인가? 미친... 기가 인터넷인데 10메가만 나오게 해달라고...
믓튼 짜증이 너무 나서 그래, 무선이 문제라고 할 수 도 있으니(회사에서는 무선으로 서버 돌린다 AC되면서 무선이 유선급이 된 것은 확실해서) 궁금증을 풀고자 단자함을 열어보기로 했다.
에어포트 익스트림(AC지원) 무선인데 무선이라 안되나? 그들만의 탈출구인가? 왜 벽면은 안해주나? 라는 의문이 생긴것도 문제다.
직접 단자함을 뜯었다. 별거 아니었다 ㅡㅡ; 공유기 하나 달랑. 지금 이 사진은 내가 정리한 사진이다. 가장 왼쪽이 TV, 2번째가 거실 공유기용 마지막이 내 방꺼다. 내방은 연결이 안되어 있었다. 파란색선이 PC, 흰색선이 전화선인데 둘 다 인터넷선으로 빼준 것으로 봐서 별 관계 없나보다. 익스트림이 흰색선(전화)에 물려놓고 잘 동작하는 것을 보면.
선 하나는 사용하지 않는데 계속 인터넷을 쓰고 있었다(점멸로 확인) 옆집껀 아닐테고... 뭐지? 뽑았는데 TV도 컴퓨터도 모두 잘된다.
인터넷 회선 테스트기 얼마 안하는데 조금만 신경쓰면 원하는 방에 인터넷 다 뚫어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아무리 봐도 기가 비트 지원 안할 것 같이 생긴 저 공유기는 조만간 저 공유기는 IPTime으로 교체하려고 한다. 신발장부터 WiFi 잘 터지겠네 ㅡㅡ; 시간날 때 공유기 뜯어서 칩이 기가비트 지원 안하는 칩이면, 처음부터 개뻥카였다는 것이 드러날 것이다. 삼성TV 교체해주던 것 처럼 그날 밤에 찾아와서 한방에 처리해 주려나?
유선, 연결되어도 지금 속도가 kbyte 나온다. gbyte는 아니더라 mbyte는 나와야 되지 않나?
현재 인터넷 속도
360
Kbps
==-0=-0-=0=-0-=0-=-=0=-0-=0-=0=-0-=0=-0=-0-=0=-0=-0=-0=-0=-0-=
이틀째 dropbox 백업 중 안 사실
- 구글 드라이브에서 선택적 동기화를 끄면, 로컬 자료가 다 지워진다. 물론, 서버(구글 드라이브)에는 남아 있다. 예전에는 폴더 동기화를 꺼도 지우는 과정은 없었는데 사용하지 않는 사이 들어온 것 같다.
- 구글 드라이브 동기화 속도가 많이 향상되었다. 기가 단위 파일을 올려놓아도 금새 동기화 되어 있다.(회사에서 테스트함)
- 드랍박스 비지니스 한달 무료다. 계속 만료 되었다는 팝업 때문에 한달 무료 신청했다. 3TB 용량이 할당된다. 구글 드라이브에서 계속적인 오류 발견했을 때가 3.4TB 사용했었을 때인데 뭔가 맞물리는 느낌. 구글 특성상 지금은 오류가 해결되었겠지(해당 오류는 서비스의 코어임에도 불구하고 1년간 해결이 안되었었지) 그래서 선택적 동기화를 끄면 아예 로컬에서 지우나 보다. 나와 같은 생각을 가지고 서버로 계속 파일을 올리는 행위를 제지하려고
- 일전에도 포스팅 했지만 패러렐즈에서 호스팅하는 애들도 무제한이라고 해 놓고 파일 많이 올리니 어뷰징이라고 계정을 막아 버렸었다. 구글의 경우 그렇지는 않다. 2년간 써보니 저장 공간을 많이 쓰더라도 기다려도 주는 것 같다. 그래서 와이프는 지메일 따로 쓰고 싶지 않다고 했는데도 사용자 추가를 했다. 돈은 2배 내지만 그래도 2만원 조금 넘는 수준이라... 이 때 아이클라우드랑 많이 고민했다. 집에서 쓰는 제품이 다 애플 제품이고, 아이클라우드도 많이 싸졌기 때문. 그러나 구글로 가기로 했다. 2년간 기다려준 것도 고맙기도 하고, 내 계정에 처가댁도 연결하려고 생각중이기 때문이다. 아무래도 멀티플랫폼 강자는 구글 솔루션이지.
- 사진만 500기가 정도인데 사진은 사진 폴더로 올리고 있다. 구글 드라이브에서 구글 포토스는 완전히 분리 되었다. 이젠 앱도 따로 있다. 와이프 계정과 내 계정이 서로 공유가 된다. 초대하고 수락하는 구조고 서로의 사진 폴더에 접속이 가능하고 지워지는 것도 가능하다. 지움이 가능하기 때문에 서로 사진을 보다가 필요 없는 사진을 계속 지울 수가 있어서 좋다. 그리고 아직 동작은 하지 않지만 얼굴 인식해서 사람별로 분류를 해주는 것 같다.
- 어제는 지금까지 싱크된 사진 2010년~2018년 까지 를 보는데 스크롤 바를 내리는데 전혀 막힘이 없었다. 매우 쾌적하게 볼 수 있다. 로컬로 싱크가 되지 않았는데도 말이다. 아마 아이클라우드로 가자고 했었으면 로컬로 싱크를 해서 고용량 폰을 사야 했을 것 같다. 와이프가 128 내가 256 기가 아이폰이긴 하지만 사진/동영상 다 담지도 못하니까...
주변에 고민하는 사람이 있으면 말해주고 싶다. 가족 사진/동영상 올리고 싶으면 구글 드라이브 이용하라고.
지난 2년간 아마존(얜 신생이라 많이 쓰진 못했다), 드랍박스(2년 넘게 결제했으니 2년 넘었지...), 구글 드라이브, 원드라이브, 국내 클라우드(KT, LG U+)등을 써봤지만 평생 가족 사진 저장소는 구글로 결정하게 되었다. 물론, 구글 데이터 센터가 벼락 맞는 일도 있어서 한번씩 로컬 백업도 하겠지만. 고민하는 사람이 있다면 50만원 정도 써서 해 본 결과 구글 드라이브로 가는게 맞다는 결론을 낸다.
물론, 돈 많으면 다 이용하면 된다. 나도 어려워진 최근에 다 정리하고 구글 드라이브만 남기고 있으니.
=-0=-0=-0=-0-=0=-0=--=0=-0-=0-=0-=0=-0=-0-=0=-0
대박... 구글 드라이브 포스팅 한 날 서비스 종료 문자 옴 ㅋㅋㅋ
[KT공지] KT ucloud(개인용) 서비스 종료 안내
[Web발신]
안녕하세요. 고객님, KT 입니다.
KT ucloud(개인용) 서비스가 2018년 4월 15일에 종료됩니다.
그동안 ucloud를 사랑해주신 회원님께 감사 드리며, 기존에 사용하시던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종료일정과 백업방법을 안내 드립니다.
[종료 일정]
① 1월 15일 이후: 신규가입/업로드 차단, 유료상품 청구 중단
② 4월 15일: 서비스 종료(계정, 데이터 삭제)
[백업 방법]
① PC
■ PC에서 ucloud 홈페이지(www.ucloud.com) 접속 후 'PC매니저' 메뉴 실행
② 스마트폰
■ 스마트폰에서 ucloud 앱을 통하여 다운로드 실행
- 미설치자는 구글 플레이/앱스토어 'ucloud' 검색 및 설치
※ 새로운 클라우드 서비스(엠스토리지)로 데이터를 옮겨가실 수 있습니다.
- 구글 플레이/앱스토어에서 'mstorage’ 검색 및 설치
회원님께 불편을 드리게 되어 다시 한번 죄송합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은 ucloud 홈페이지의 고객센터 메뉴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본 메시지는 서비스 이용에 필수 공지사항으로 수신 동의여부와 관계없이 회원님께 발송됩니다.
☎ 문의전화 : 고객센터 114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