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도 하나의 우주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0002266

 

하루에 한번은 되뇌이는 노래 가사를 만든 사람은 시인과 비견된다.

 

사실 이 블로그가 일기장이 되고 다른 SNS를 통합하는 것도 그렇다.

 

굳이 하나의 이미지를 만들 필요가 없기 때문.

 

내 안에 우주가 있다.

 

허경영은 아님 ㅋㅋ

 

---------------------------------------------

내 속엔 내가 너무도 많아 당신의 쉴 곳 없네
내 속에 헛된 바램들로 당신의 편할 곳 없네

내 속엔 내가 어쩔 수 없는 어둠 당신의 쉴 자리를 뺏고
내 속엔 내가 이길 수 없는 슬픔 무성한 가시나무 숲 같네

바람만 불면 그 메마른 가지 서로 부대끼며 울어대고
쉴 곳을 찾아 지쳐 날아온 어린 새들도 가시에 찔려 날아가고

내 속엔 내가 너무도 많아 당신의 쉴 곳 없네

바람만 불면 그 메마른 가지 서로 부대끼며 울어대고
바람만 불면 외롭고 또 괴로워 슬픈 노래를 부르던 날이 많았는데

바람만 불면 그 메마른 가지 서로 부대끼며 울어대고
바람만 불면 그 메마른 가지 서로 부대끼며 울어대고

쉴 곳을 찾아 지쳐 날아온 어린 새들도 가시에 찔려 날아가고
바람만 불면 외롭고 또 괴로워 슬픈 노래를 부르던 날이 많았는데

내 속에는 내가 너무도 많아 (반복)

내 속엔 내가 너무도 많아 당신의 쉴 곳 없네
내 속엔 내가 이길 수 없는 슬픔 무성한 가시나무 숲 같네


0-=0-=0-=0-=0=-

Which language do you think is the best in programming?

고? 스위프트? 코볼, 포트란, 파이썬, 어셈블리, 얼랭, C 언어? C#? JAVA, F#, ...

내가 아는 몇몇 나라의 언어(영어, 일본어, 중국어 等)보다 종류가 더 많은 것 같다.

많은 컴파일러의 원조격인 LLVM(https://llvm.org/) 이 CPP로 작성되는 것을 볼 때

C++이 최고의 언어라고 생각된다.

그리고 최고의 컴파일러는 단연 Visual Studio와 GCC

Intel CPU에서는 Intel CPP가 가장 좋겠지만, 무료인 GCC도 그에 못지 않고

삼성에서 일할 때, 안드로이드 프레임웍도 gcc로 빌드 했었다.

과거 IDE라면 borland 社 제품을 선택했겠지만 지금은 Microsoft 제품이 운영체제와

궁합도 잘맞고(그럴 수 밖에 없지만) 최고의 IDE로 볼 수 있다.

통일된 플랫폼에서 XCODE만 할 수 있는 환경이면 이런 고민 안하겠는데 말이다.

임베디드가 들어가거나 확장성을 고려하면 애플만 선택할 수 없는 상황.

0-=0-=0-=0-=0-=0-=

red & blue

실망은 슬픔과 놀라움의 조합입니다.
실망은 희망 또는 기대가 무너졌을 때 느끼는 불쾌감입니다.

재미는 참여, 기쁨 등의 기분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좌절감은 어려운 일에 대해 느끼는 부정적인 반응입니다.

0-=0-=0-=0-=

고민이 많다가 한번에 풀리는 경우

64비트로 갈 것인가... ARM도 v8로 가는데...

32비트로 갈 것인가...

thumb 코드도 시장 상황이 16비트라 어쩔 수 없었던 것이라
따져보면 완전히 새로운 64비트로 가는게 맞는 것 같고.

구글도 64비트로 가는데 말이다.

64비트의 핵심은 사실 메모리 크긴데

지금 하는 작은 프로젝트는 3D도 아니라,
그만한 메모리를 쓰는 코드를 생성할 일도 없고. 만약 쓰게되면
프로그램끼리 연결하는게 낫지 않을까? 라는 생각.

운영체제에서 다른 프로그램 실행하는 것을 막으면?
어차피 나중에 모두 펌웨어 단으로 마이그레이션 한다고 하면 32비트가
더 낫지 않을까 라는 생각. 낭비되는 것도 줄이고...

공부의 입장에서 보면 32비트 최적화를 더 깊이 공부하는게 나을 것 같기도 하고,
어차피 64비트도 양자 컴퓨터에 밀릴테니.
데스크탑은 32비트로 마무리를 지을 것인가...

윈도우의 하위 호환성 지원은 언제까지 계속될 것인가,
윈8에서 호되게 당했기 때문에 계속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 등등...

어차피 하나의 소스를 64비트로 컴파일 하면 되겠지라는 생각은 안 먹히니까 문제인거다.

음...

x64 보다는 x86 이 숫자가 더 높으니깤ㅋㅋㅋ 높은걸로 하지 뭐.

어차피 Visual C++ 6.0으로 만든 32비트로 64비트로 마이그레이션 성공했으니 나중일은 나중에 생각하지 뭐.

아님 윈도우 버전 고정하고 아예 문화로 만들어 버리던가.

새로운 base 프로젝트가 64비트네. 64비트로 가자.


'Blog Hi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523  (0) 2020.06.16
522  (0) 2020.06.16
520  (0) 2020.06.16
519  (0) 2020.06.16
518  (0) 2020.06.1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