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은행 앱은 금융기관과 연계되어 있어서 은행 자체를 바꾸어야 한다. 카카오 뱅크를 추천하며, 또 카카오 뱅크로 옮기며 수 많은 불편을 겪었는데 지금은 너무도 잘한 선택이라 한번 더 포스팅을 한다.

최고의 은행 어플은

카카오 뱅크

난 직장이 자주 바뀌어서 내 폰에는 하나 우리 국민 광주 신한 토스 카카오뱅크 등 은행 어플이 많다.

일단 웹 기반이던 하이브리드던 네이티브인 카카오뱅크 쓰다가 다른 앱을 쓰면 숨이 턱턱 막힌다.

그리고 다른 앱은 인증서 없는데 인증서 갱신하려고 하면 피씨랑 연결하라고 하고 연결하면 OTP 번호 물어 본다. 오티피 잃어 버려서 해지 하고 찾으려고 하면 인증서를 다시 물어 본다. 즉, 은행 안가고 해결이 안되고 난 이런 경우는 3번 겪었다.

내 부주의함이 문제다. 다른 앱들은 모두 사용자에게 책임을 물었었다.

그러나 카카오뱅크는 괜찮다.

다른 은행 어플은 무료로 자동 이체 하다보면 어느 순간에 수수료를 부과한다. 배신감 느낀다. 특히 국민.

카뱅은 괜찮다.

오티피도 카뱅꺼 돈 내고 다시 받았다.

디자인도 예쁘곸ㅋㅋㅋ 이걸로 다른 은행에 등록하려니 다시 인증서 루프에 빠진다 ㅠㅠ

쩝 그냥 토스가 다 통합하도록 놔두지 ㅠㅠ

내가 볼 때 국내 은행은 카카오뱅크 빼고는 다 망할 것 같다. 카뱅이 커지면 국민이 하고 있는 부동산 놀음도 카뱅이 가져갈 듯.

응원한다. 카뱅. 오래 전 컨소시움 봤을 때 카카오 지분은 얼마 안되던데. 그래서 오히려 더 잘할 것 같다.

은행은 이제 경쟁 안해도 될 듯. 걍 카뱅하고 산업 은행만 남기자.

월급 계좌 어플 하나만 더 깔고 모두 카뱅으로 이체 ㄱ ㄱ~

P.S 토스가 걍 잘하게 놔두지 ㅋㅋ 왜 막았데 ㅠㅠ

'Blog Hi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065  (0) 2019.12.28
064  (0) 2019.12.23
아이폰 개발자가 추천하는 걷기 앱  (0) 2019.12.23
아이폰 개발자가 추천하는 캘린더  (0) 2019.12.23
063  (0) 2019.12.1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