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ownloads.wordpress.org/plugin/superb-helper.1.0.2.zip

새로 만든 웹 사이트는 whois.com 에서 google domain 으로 옮기고 서버도 bluehost 를 사용하였다.

bluehost 는 워드프레스를 지원한다. 이래저래 살펴 보았을 때 딱히 마음에 드는 부분은 없었지만,

구글 도메인에서 추천하는 것을 보니 둘이 파트너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었다.

사실 일전에도 bluehost 사용하다가 한 달 무료만 쓰고 whois로 넘어간 적이 있었다.

whois 나 나누미넷 서버 호스팅을 쓰고 도메인 연결 서비스만 google domains 를 썼었다.

세월이 많이 흘렀기에 한번 더 믿어 보자고 생각하고 bluehost를 쓰는데 생각보다 속도도 빨라지고

ssl 적용도 잘되고 워드프레스 궁합, 그 안 플러그인들이나 업데이트도 잘 되었다. 

2달 정도 테스팅 해 보고 포스팅 하는 것이다.

이 정도면 새로운 서비스는 이것으로 해도 되겠다는 판단이 들었다.

회사 홈페이지 용도인데 트래픽 많아서 다운되는 시점의 경우에는 DNS 서버를 따로 구성한 것은 아니니

그냥 다운되었다는 연락 받아서 카피 웹 사이트로 바꾸어 주는 정도의 플랜만 있다.

홈페이지 다운 되었다고 유저가 떠나는 서비스는 아니고 단순히 회사가 뭘 한다는 정도만 보여주려는 의도이기에 말이다.

물론, 서비스 백앤드는 AWS를 쓴다. 애저, 구글 클라우드도 오래 써봤지만 결국 AWS 가 갑인 듯 보인다.

비용 생각하면 서버 호스팅이긴 한데, 유저가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을 고려하지 않은 경우가 되겠다.

서버 호스팅은 윈도우 호스팅으로 6년 넘었는데 리눅스는 오래전부터 쓰긴 했어도 이렇게까지 오랜동안 중단없이

서비스 해 본적은 없어서 윈도우 서버를 다시 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물론, 비용은 너무 비싸긴 해도.

=-=-=-=-=-=-=-=-=-=-=-=-===-=-=-=-=-=-=-=-=--=-----=-=-=-=----==-=-=-==-===-==-=-=-=--=-

오후 8:09 (null) 표시할 수 없는 메시지입니다.
오후 8:09 시간의 흐름이.., 채팅방 관리자가 메시지를 가렸습니다.
오후 8:10 시간의 흐름이.., 채팅방 관리자가 메시지를 가렸습니다.
오후 8:11 NEWS 안녕하세요 불안안하셔도 됩니다. 거래량이 적어서 잠시 유의 지정이 된것 같습니다. 
오후 8:11 oranges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오후 8:12 NEWS 곧 더 좋은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오후 8:13 oranges 제가 관찰하기론, 팀에선 거래량 증가를 위해서 다른 걸 안하시는 걸로 알고 있는데..
오후 8:13 oranges 거래량이 적어서 유의 지정이 되었다면 해결책이 있으려나요??
오후 8:13 oranges 쉽지 않아 보이는데...ㅠㅠ
오후 8:14 oranges 쟁글에 공시는 퍼블리시 팀에서 올리신 건가요????
오후 8:17 NEWS 여러 방법이 있겠지만, 자전거래는 안할 계획입니다. 거래소 거래량 이전에, 언론 생태계에 퍼블리시 도입과 거래소 상장을 준비중입니다. 쉽지는 않지만, 가능합니다.
오후 8:18 NEWS 아닙니다
오후 8:19 oranges 어떤식으로 가능할까요? 
우리 투자자들의 협조가 필요한 부분인가요?
오후 8:19 oranges 쉽지 않는데 가능하다....좀막연하네요..
오후 8:20 NEWS 넘 감사합니다. 믿고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곧 좋은 소식 전해드릴 계획입니다.
오후 8:23 oranges 믿고 기다리고 싶은데... 좀 암담해보인다랄까요...?
곧이라면 언제쯤일까요?
오후 8:25 시간의 흐름이.., 쉽게는 안될듯 싶은데요~~
오후 8:26 시간의 흐름이.., 믿고 피봤던 코인들이 너무 많아서....
퍼블팀은 안그러시기를 빌어요
오후 8:26 NEWS 예상대로라면 6월달안으로 입니다. 
오후 8:27 oranges 상장 말씀이신가요?
오후 8:27 oranges 아님 다른 좋은 소식일까요?
오후 8:27 NEWS 상장과 여러 일들을 동시 준비중입니다
오후 8:28 oranges 제가 작년 말에도 곧 소식들을 수 있다고 들었어서요....ㅠㅠ
오후 8:28 10원 홀더들이 할수 있는 일이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오후 8:28 oranges 이번엔... 정말이겠죠??
오후 8:30 NEWS 코로나때문에 여러모로 많이 늦어지긴 했지만, 저희 팀이 지금까지 꼼꼼하게 준비했었고, 확정이 되는대로, 알려 드릴 계획 입니다.
오후 8:34 oranges 이번엔 꼭 그 계획이 지켜지길 희망해봅니다
오후 8:34 NEWS 지금까지 퍼블리시의 행보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비록 비록 느린감이 있지만, 탄탄하고 합법적으로 준비중이고, 결국 가격으로 반영이 될겁니다.
오후 9:30 oranges 관리자님 .. 갠톡 가능할까요?
오후 9:30 oranges 

뉴스 토큰 대화방에 들어가게 되었는데 뉴스 회사를 운영하는 지인이 영업한다고 찾아 왔다고 해서 보게 되었었다.

물론, 듣보잡이라 거절했다고 ....

이래저래 오래도록 알아보니 규모는 있는 것 같은데...

취지는 나쁘지 않은 것 같은데... 무료로 코인을 나눠준 경우도 있고... 내가 텀블벅에서 만들고자 했었던 것과 비슷하다.

작년 6월로  1년 전 이네 ㅋㅋㅋㅋ

다들 이렇게 돈 놀이 하는 것 같아서 그냥 내가 프로젝트 만들고 코인을 쏴 주려고 했었던 프로젝트였다.

당근 Dapp은 만든 상태였고 오픈소스가 워낙 잘 되어 있으니. ㅋ

저 대화방 캡쳐는 몇 분 전 것인데 국가가 아직도 가상화폐 한다는 사람들을 부여잡고 있고.

그 사람들도 아직 뭔가를 하고 있다는 것이 놀랍기만 하다.

내 주변에서는 아직도 비트코인 이야기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내가 삼성에서 첫 채굴을 시작한지 10년이 넘은 것 같다. 비트 코인 뜨고 주변에서 참 많이 연락이 왔었는데...

이런 가상화폐가 화폐 기능을 하려면 정말 많은 사람들이 공감을 해야 가능하다.

그것을 한국조폐공사가 보장해 주는 것은 경기 지역 화폐다. 즉, 화폐 시스템과 같이 가면서 채권이나 주식 등의 다른 체계들과

연합하여 화폐를 최대한 안정화 하려는 것이다.

경기지역화폐를 계속 굴리면서 국가가 쓸 만큼의 시스템이 되면 사실 브렉시트 처럼 선언하고 "원"이나 "달러"가 아닌

화폐 단위를 새롭게 런칭해서 우리끼리 돌려도 된다.

그런데 그 끝은?

우리나라가 자급자족 할 수 있는 것은 거의 쌀 뿐으로 보인다. 기름, 광물도 없기 때문에 그 화폐 단위가 세계 단위로 통용되지 않는다.

그 나라가 마약을 겁나 많이 하는 나라면 비트 코인도 힘을 쓰겠지만 그게 아닌 다음에야...

 

비트 코인 막는 것은 쉽다. 우리 인터넷 망을 쓰기 땜문에 KT 는 막을 수 있다. 그래서 은행권 전산 시스템은 망을 따로 쓴다.

어떻게 막냐고? 비트코인지갑과 거래소를 만들어서 패킷 받아 들이고 AI 패턴 분석 돌리고 공통 패킷 탐색으로 귀결 시키면 된다.

뭐, 굳이 막을 필요가 없다고 생각할 수 도 있겠으나 자녀들에게 휴대폰을 사 주는 부모 입장에서 저딴 건 안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있으신 분들께는 좋은 마케팅 수단이 되겠지.

'Blog Hi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427  (0) 2020.06.06
426  (0) 2020.06.06
424  (0) 2020.06.06
423  (0) 2020.06.05
422  (0) 2020.06.0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