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AdBlock을 쓴다. 크롬에 설치 가능한 플러그인이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adblock-%E2%80%94-best-ad-blocker/gighmmpiobklfepjocnamgkkbiglidom

AdBlock — best ad blocker

Block ads and pop-ups on YouTube, Facebook, Twitch, and your favorite websites.

chrome.google.com

 

1억 명의 사용자가 사용하고 있다. 이 글을 보시는 분 중 안 쓰시는 분은 꼭 사용하시기 바라는 툴이다.

 

짧은 글은 여기서 끝.


추가로 생각을 더 적어 본다.

 

1. 재미있는 것은 AdBlock을 사용하면서 광고가 들어가는 커뮤니티에서 자신들이 주인인양 행세하는 사람들이다. 이 이야기는 다음 page로 넘기기로 하고, 요지경인 이유를 말해보면 내 블로그에서는 adblock을 쓴다. 왜냐면 자기 사이트에서 광고 클릭을 하면 안 되는데 나도 모르게 클릭하는 경우가 있었다. 그런 경우 한 달 내내 번 2천 원 정도를 그 클릭 한 번으로 날리는 경우도 있었으니 말이다. 광고를 하면서 본인 광고는 안 보는 게 나은 것이다.

 

2. 일전에 광고를 달지 않고, 커뮤니티를 운영해 봤다. 번 돈을 서버 비용으로 썼는데 운영이 힘들 것 같아서 광고를 달았더니 온갖 욕을 다 들었다. 하긴 내가 만든 책을 출판하자마자 1000원에 배포하는대도 진행이 늦다며 약속 어긴다고 텀블벅에 전화해서 내가 아이를 제 때 못 데려가서 슬픈 기억을 만들어 준 사람도 있다. 그 사람은 뒷조사를 해 보니 자기는 일신상의 사유로 강의 약속을 아예 파기했던 사람이었다. 타인이라는 것이 이런 것이구나 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물론, 그 수십만 원 후원해 주시면서 불만은커녕 응원 메시지만 보내주시는 분도 있었다. 그러나 지나 시간 동안 나를 도와주었던 사람도 많이 있지만 시대가 흐를수록 더 비루한 사람들의 비율이 늘어가는 느낌은 지울 수 없었다. 줄여서 말하면 최근에는 정이란 것은 없어지는 것 같다.

 

3. 세금 한 푼 안 내면서 길거리에서 노숙하는 사람들에게 이불을 가져다주긴 했지만 순수한 인간애를 넘어 사실 눈살이 찌푸려지는 것은 당연지사다. 왜냐면 신체적으로 건강하려고 노력하지 않는데 정신이 영향을 받을 수도 있고, 나의 경우엔 방어가 가능하지만 어린 친구들이 보신각을 지날 때 공격을 당하지는 않을까 늘 염려되었다. 물론, 보신각은 1년 이상 매일 같이 지나다녔는데 노숙자가 없는 것은 보신각 타종 포함해서 5번 정도인 것 같다. 서울역은 거기 일하는 직원 한 분이 지인인데 사실 마피아랑 마찬가지다.

http://news.tvchosun.com/site/data/html_dir/2019/07/16/2019071690097.html

서울역 흉기 난동…음주후 칼부림으로 번진 노숙인 자리다툼

[앵커]서울역 앞에서 한 노숙인이 흉기난동을 벌여 동료 노숙인이 다쳤습니다. 자리다툼이 원인이었습니다. 배상윤 기자입니다.[리포트]흉기를 든 남..

news.tvchosun.com

 

https://news.kbs.co.kr/news/view.do?ncd=1251417

노숙자 ‘흉기 난동’…야간 도서관 안전 위협

노숙자가 한밤 대학도서관에 들어가 학생들에게 흉기를 휘둘렀습니다. 공부하던 학생과 보안업체 직원 등 ...

news.kbs.co.kr

 

 

4. 난 내가 좋아하는 커뮤니티에는 돈을 쓴다. 일 년에 최소 20만 원 정도는 쓴다. 그게 아니라면 들어갔을 때 광고라도 한 번 클릭해 준다. 세금은 지금은 유리지갑 상태라 매달 160만 원 이상 낸다. 물론, 수십억 수백억 내는 사람도 있으니 억울한 마음은 없다. 그러나 무임승차를 나쁘게 보지는 않지만 개선 의지가 없는 것은 정말 두 눈 뜨고 못 보겠다.

 

좌파의 사생활

키워드가 해당 키워드에서 구글 검색 1위, 네이버 5위를 하고 있다. 현재는 2단계 상식의 저변화 단계인데 포털 사이트는 이만하면 되었다는 생각이다. 2단계에서 전술은 구글 서버를 이용하지만 세이프 서치 기능을 해제해서 나오는 이미지들로 사이트를 만들어 볼 생각이다. 물론, 출처는 모두 박제 기능을 이용해야겠지. 나도 남자다 보니 작업 시간은 엔터테인먼트로 넣어서 일하는 게 아닌 쉬는 시간으로 잡아도 된다. 그렇게 모인 이미지는 음란물이라는 빅데이터가 되니 또 이용가치가 있을 것 같다. 뭐든, 포기하지 않고 계속하다 보면 원하는 결과가 나오는 것을 보았다.

 

6. 내가 가장 아끼는 사람의 알코올 중독증을 고치기 위해 25년을 노력했고 결국 변하는 것을 보았다. 그래서 난 사람은 안 변한다라는 결론을 내렸다. 왜냐면 25년은 너무도 긴 시간이고 고통으로 가득 찬 시간이었기 때문이다. 그렇게 남은 상처는 아마 평생을 갈 것이다. 데이터와 결론이 희한하지만 사실 맞는 말이고, 다른 사람에게도 말할 수 있을만한 결론이다.

 

 

세상은 복잡하고 요지경이다. 내 글에서 내가 스스로 논리를 파괴하면서도 논리가 중요하다는 말을 역설한다. 

 

마지막 내려지는 결론이 뭐던, 처음 내가 계획했던 대로 흘러가면 그만이고. 끝에 다 달았을 때, 나쁜 사람들이 아닌, 좋은 사람들에게 받는 지지로 충분하다. AdBlock 을 대처하는 사이트 코드는 간단하다. 문제는 이 코드를 넣었을 때는 돈 벌려는 의도가 노골적이 되어 버린다. 

 

 

AdBlock Premium 지원 내역  


 

Image Swap: Beautiful Images Instead of Ads

 

Personalize your browsing experience and get even more out of AdBlock for Chrome. With Image Swap we’ll still block ads, but we’ll replace some with pictures of cats, dogs, and nature.

 

 

 

 

Themes: Customize Your AdBlock

 

Themes are a fun way to customize AdBlock on your browser. Take control of the look, feel, and font size of AdBlock with easy-to-use controls. Make AdBlock yours!

 

 

 

 

Sync: All Your AdBlock Settings On Multiple Devices

 

Take your custom ad blocking rules, settings, and allowlists with you on whatever computer you use. Set AdBlock up once and take the same settings with you wherever you brows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