삭제되었다.

https://youtu.be/3226e_uqrSE 좌파의 사생활 사진들을 크롤링하는 동영상이 삭제되었다.

 

바로 직전 글에서의 동영상이 삭제된 것이다. 연령 제한을 걸었음에도 한 동안 유지되다가 삭제되었다.

 

물론, 항소할 뜻은 없다. 오픈소스 이용했던 영상들이 이렇게 빨리 삭제될 이유는 없다. 그 전에도 여러 번 올렸었으니 경험으로 안 정보였다. 연령 제한이건 뭐건 나 스스로 이것은 확실히 이상하다고 생각을 한 상태에서 올린 영상이기에 삭제가 되었는데도 행복하다.

 

나 혼자만의 생각이 아니기 때문이다. 심지어 해당 영상은 yadong.pw로 연결하지도 않았다. 행여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서 야구 동영상은 아니잖아요. 하며 사유를 들까 봐 cvd19.link 도 구글로 연결시켜 놓았다. 그런데 유튜브와 구글은 동일 업체고 동일 업체에서 동일 사이트로의 링크와 관련된 영상을 삭제했다는 뜻은 내가 생각한 방향으로 바뀔 수 있다는 뜻이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 - 불법 유해정보 신고도 완료하였다. 굳이 layer1에서 머물 이유가 없다는 판단에서다. 유튜브에서 이상하다고 한 것이 방심위에서도 똑같이 생각하는지 봐야 한다. 물론, 이 단계도 layer1에 속한다. layer2로 넘어가지만 1도 계속 진행하는 것이다.

 

그렇게 layer1은 내가 생각하는 "이상함"이 나 혼자만의 생각은 아니라는 것이다. 그리고 그 이상함에 대한 인증은 '일베'에서도 받은 똑같은 것이었다. 여자들이 벗은 사진을 올려놓고 서로 즐기며 아무도 이상하게 생각하지 않는 커뮤니티라는 것에 대한 시작이다. 좌파(클리앙)와 우파(일베)를 없애고 대한 민국이 진보, 보수로 의견 교환이 스무스하게 이루어질 수 있는 그 시작인 것이다.

 

layer2

 

layer2는 상식을 승리시키는 것이다. 사실, 그리 어렵지도 않다. 이미 내가 산 서버에 asp로 일베 야한 사진 갤러리를 만들었었고, 이제는 아예 그럴 필요도 없이 구글 서버를 이용(구글 이미지 검색)하면 되기 때문이다. 일베는 이제 야한 광고 외에는 없다. 우파도 애매하다. 자신들의 스피커이긴 하지만 여자를 노리개로 취급하는 사이트를 스피커로 할 수는 없기 때문이다.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1868211

"일베에서 광고 철회... 상식의 승리"

조국 등 누리꾼, '일베 광고기업 불매운동' 제안... 광고대행사 광고 철회

www.ohmynews.com

 

구글에서 "일베 인증"으로 이미지 검색만 해도 찾을 수 있고, 아직도 찾을 수 있을 정도다. 그만큼 자료가 많다는 것. 커뮤니티 운영자의 방향이었고 시간이 꽤 지났으니(무려 decade) 자료가 쌓일 수밖에 없었던 것이다. 나도 삼성에서 잠깐 나쁜 짓을 할 때는 주변에 죄다 그런 사람들이라 나쁜 줄도 잘 몰랐다. 게다가 워낙에 비옥한 땅이라 빨대만 꽂으면 편하게 살 수 있는 땅이었으니... 더더욱 모를 수밖에. 그래서 아마 커뮤니티의 사과는 받지 못할 것이고 대신 콘텐츠의 연령대를 끌어올릴 수는 있을 것이다. 물론, 이것은 layer2는 아니다. 상식의 저변화가 layer2다. 

왜 저 정도의 야한 사진들이 성인인증도
받지 않고, 누구의 책임도 없이
인터넷상에 막 돌아다니지? 

 

대중은 바다고, 상식은 파도와 같다. 오는 것을 보고도 못 막는 것이 파도다. 바다 전체가 오염되었다면 아무런 희망도 없었겠지만 그렇게 생각한 적은 단 한 번도 없다. 내 역할은 단지 바다가 정말 넒다는 것을 보여주면 되는 것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