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ㅈ = 인정
캐릭하나 만랩 찍고, 부캐 30 넘었다.
로스트 아크 국경 감시 초소, 로그힐 모코코
== 노하우 정리 ==
http://ygiseatingit.tistory.com/201 정리 깔끔함
http://www.inven.co.kr/board/lostark/4821/2005 뭔가 많으나 복잡함
로스트아크 룬 슬롯 변경 시 기존 룬은... 파괴 된다.
내 생명력 룬 ㅠㅠ 룬 떼는 방법은 없는건가...
로스트아크 루테란 대륙 생활 포인트
랩50 찍었는데 생활포인트는 거지라 결국 루테란 대륙으로 갔다.
갈기파도 항구에서 낚시만 해도 되지만, ....
도착해서 바로 아래쪽을 보면 크로커니스 해변이 있다.
크로커니스 해변 : 낚시터(소라껍질해변, 난파선 해안 근처에 각각 1개씩 총 2곳. 소라껍질 해변은 통발 설치 가능), 노을꽃, 주석, 몽유꽃, 카일즈 나무, 난파선 해안 낚시터 가기는 힘든데 생활도구 상인과 함께 있어서 하루종일 낚시 가능 멍 때리기 수준, 갈기파도 항구와 붙어있어서 캐다가 자연스레 항구로 가면 됨
배꽃나무 자생지 : 낚시터(데마소니), 주석, 토끼 등 생활 포인트 올리기 좋음
보레아 영지 : 주석, 청동, 토끼, 노을꽃, 카일즈나무, 몽유꽃(우측 상단)
그 외 실링 쓰면서 돌아다니다 벌목, 채광 X 인 곳 발견.
로그힐(피오나 들꽃 평원) : 개뿔 아무것도 없음. 땅 수색도 안됨.
안개모스 산 기슭 : 역병만 퍼져있음
자고라스산 : 호랑이만 많음
오즈혼 구릉지 : 개뿔 하나도 없음
로스트 아크 만물과 하나가 되다 소리의 숲 - 적의 결계
스퀘어 홀 타고
우측 상단 보면 인던 있음.
디아블로와 로스트아크
주변에서 로스트 아크를 해 보라는 사람이 3명이 되어 결국 해보게 되었다.
디아블로를 해 본 사람이 만들었다고 생각되는게
디아블로에 비해 장점만 있었다. 딱히 정형화된 비판 도구는 없기에 느낌대로 적는다.
-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미국 만화책을 보면서 잘 그렸다는 느낌이 든 적은 없었다. 단지, 매우 개성있고 괜찮다는 느낌. 서든어택이 성매매 한다고 욕 먹을 때도 오버워치는 피드백을 받아 개성에 집중하고 여캐를 벗기는 것은 중간에 수정하기도 했다. 그러나 오버워치가 현실에 있는 사람과는 매우 동떨어져 있다는 느낌은 지울 수 없다. 디아블로 역시 같은 회사 계열이라 판타지일 뿐인데 이 게임의 캐릭터는 매우 사실적이고 많은 부분이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도록 해 놔서 정말 자신만의 개성있는 캐릭터를 가질 수 있다. 드로잉이 가능한 디자이너는 확실히 미국쪽에 비해 월등한 실력이 있다. 일본과 비교해서는 이제 거의 따라간 듯하다. 회사 사정은 모르지만 절대 미국에서 "드로잉"을 배운 사람은 아니다.
전직 - 체험을 못하거나 SP 잘못 찍어서 캐릭터 삭제할 필요가 없다. 전직이 정해져 있고 미리 체험하기를 통해서 마음의 결정을 한 다음 전직할 수 있다.
스토리 진행 - 악마와 싸운다라는 것은 같다. 그러나 매우 디테일이고 엉뚱한 스토리가 없이 하나의 큰 주제로 이어진다. 디아블로의 버처 등장 및 시네마틱 처럼 잘 된 외주 시네마 한번 보여주고 그게 마치 게임안에 녹아든냥 속이는 것과는 달리 게임 자체가 시네마틱 처럼 구성해서 녹아들어 있다. 이건 처음부터 이렇게 기획하지 않아도 따라할 수 있다. 게임 자체가 3D고 카메라 이동 잘하면 시네마 구성을 할 수 있으니, 다만 블리자드 게임에서 아쉬운 부분을 충족시켜 주었다.
퀘스트 - 퀘스트를 받는 거리가 짧다. 엔씨 소프트 게임을 보면 로스트 아크 만큼의 그래픽 퀄리티를 지녔는데 그것이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했는지 많이 볼 수 있도록 해놨다. 마치 한국 영화 액션씬 하나 찍을 때 국산 폐차장 자동차 터지는 것도 늬들은 이런거 못하지 하면서 최소 3번은 보여주는 느낌이라면 로스트 아크는 분노의 질주에서 처럼 초호화 자동차를 부수면서 1초도 제대로 안 보여주는 그런 마인드랄까?
로스트 아크는
전체적인 아름다움에 집중했다고 봐야겠다.
디아블로에서는 아예 찾아볼 수 없는 부분이다.
정말 드림팀이 만들었고 MMORPG 게임 판도가 많이 바뀔 것 같다.
나는 모뉴먼트 벨리는 설치한 주에 클리어하고 디센트와 같이 맵이 뒤집히는 3D, 다른 사람이 하면 어지러워서 못할 게임을 클리어하며 3D 게임을 좋아했기에 고등학교 때부터 해온 디아블로와 같은 게임은 이제 지겨워서 못할 줄 알았다. 블리자드 게임은 아니지만 배틀넷에 들어가있는 데스티니의 몰입도가 훨씬 좋긴 하지만 로스트 아크 역시 현질을 부르는 게임은 확실하다.
슈퍼셀에 200가까이 쓰고, 블리자드에 100 가깝게 현질했다면 아마 로스트아크는 더할 것 같다. 더군다나 국산 게임이니 더 써도 괜찮을 듯.
국산 게임이 세계 평정을 할 수 있으려나, 스마일 게이트가 중국에서도 큰 성공을 이루었는데 로스트 아크로 블라자드의 스타크래프트와 디아블로는 확실히 없애줄 수 있을 것 같다.
대한민국만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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