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정보 아키텍쳐를 단순화하고 데이터 수집 역량 개선
2) 데이터 거버넌스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분석 기반 마련
3) 데이터 분석 및 머신러닝 역량 효율화
4) AI를 비즈니스 전반으로 확산
1) Cyber Security, Compliance, 범죄 대응
2) 단순 반복 업무의 자동화 (RPA)
3) 임직원들의 비즈니스 의사 결정 지원
4) 비즈니스 예측을 위한 인텔리전스 확보
5) 고객 응대 서비스의 효율성 개선

!--------- iOS Notification Center
Definition

- (void)didReceiveSimpleNotification:(NSNotification *)notification
{
    NSString *message = [notification.userInfo objectForKey:@"message"];
    NSLog(@"Notification Center_FrontViewcontroller %@", message);
}



REGISTER

    [[NSNotificationCenter defaultCenter] addObserver:self
               selector:@selector(didReceiveSimpleNotification:)
                   name:@"notification_SiteHasBeenDownloaded"
                 object:nil];


PUSH

-

        NSDictionary *userInfo = @{ @"message": @"self.presentingViewController dismissModalViewControllerAnimated:NO" };
        [[NSNotificationCenter defaultCenter] postNotificationName:@"notification_SiteHasBeenDownloaded"
                                                            object:nil
                                                          userInfo:userInfo];



!-- AI TTS + 목소리 변조

https://typecast.ai/     https://clovadubbing.naver.com/

 

typecast

AI voice casting service.

typecast.ai

 

  1. 교육 철학 : 소프트웨어 학교? Or 코딩 학원? Or IT 업계 프레임 변화?

 

  1. 프로젝트 type 기간에 관한 이야기
  • Type : OWN project(작명필요), EST project
  • 기간 : 1, 3, 6 개월
  • OWN project 경우 지원 범위(도서, 장비 , 비용의 한계 )
  • 공개여부(bitbucket, github )

     

 

  1. 빌딩에 관한 이야기
  • 룸메이트와 같은 project 금지
  • 사내 디자인 인력 혹은, 외주 가능한지
  • 최소 인원, 개인 프로젝트 가능한지?
  • 스터디 자율? 강제? 지원 범위는?

 

  1. 특강인력 비용 관련 이야기
  • 긍정적 답변의 인력 관련
  • 외부, 내부 인력 선발 대상

 

  1. 규범, 규칙, 행동 수칙들에 관한 이야기
  • 친해져서 시끄러울 우려? 복장, 혹은 헤드폰 사용에 관한 이야기
  • 회의실 사용해 관한 이야기

 

  1. 오프닝 데이? 가능?
  • 가족 방문 관련 규제 .

 

용어의 통일

 

규칙과 행동수칙의 개념

  1) 규칙 및 행동수칙

  공통점 : 행동에 대해 정해진 기대

  차이점 :

  -규칙 : 학생행동에 대한 일반적인 기대나 표준, 즉 학생에게 요구되는 행동 유형

        금지되는 행동유형에 관해 일반적인 지침을 제공하는 형식화된 진술이다.

        ) 친구에게 공손히!

  -행동수칙 : 구체적인 활동에 적용되며 어떤 행위의 금지보다는 성취에 초점을 두

          , 실행방향을 제시해 준다.

        ) 과제 걷기, 화장실 사용하기 등

2) 규범과의 차이

  규범 : 집단구성원의 심리적이고 행동적인 과정을 유도하는데 도움이 되는 암묵적인 집단 동의이다. 이 규범은 지각규범, 인지규범, 평가규범, 행동규범 등에 영향을 준다.

   규범과 규칙 및 행동수칙과의 유사점과 차이점

  유사점 : 행동의 지침이며 행동의 기준인 동시에 통제의 기준이다.

  차이점 : 규범 - 집단의 공유과정을 거치면서 점진적이고 자연발생적으로 발달

    규칙 및 행동수칙 - 주로 행정가, 교사, 학생에 의해서 의도적으로 만들어진 규칙

 

 

 

 

 

멘토링 기본수칙

 

1. 현재형 : 멘티들의

 

 

 

project type

 

2가지

 

EST project

- 사업부 의뢰 과제

 

OWN project

- 직접 기획, 평가 기준 마련

- 운영자 평가 후 승인 시 진행 가능

- 3개월 과제 2, 6개월 과제 1

 

기간

 

 

 

 

운영현황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은 서울(강남/신촌), 수원, 대전, 대구, 부산, 광주 총 7개 지역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지역에서는 미래의 소프트웨어 산업을 이끌어 나갈 대학()생들이 창의적인 분위기 속에서

소프트웨어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지원사항 [회원활동]

- 창의과제 (연구비용 지원)

S/W멤버십 회원이 과제 기획의 주체가 되어 획기적이고 독창적인 Idea 구현 및 S/W 개발 능력

향상을 위한 S/W멤버십 내부 과제

- 삼성과제 (연구비용 지원)

삼성전자 사업부에서 의뢰가 들어오는 산학과제로 의뢰 부서와 S/W멤버십 회원이 협업하여

개발이 이루어지는 과제

- 교육

S/W개발자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개발 능력을 향상시키고 활용하는 과정

- SIG 활동

특정 분야에 대해 관심 있는 S/W 멤버십 회원이 모여 관심 분야에 대한 공부 및 지식 공유

활동을 하는 모임

[연구개발 활동 지원]

- R&D 프로젝트 수행

삼성전자 사업부 연계 과제 및 팀 단위 자율 과제 수행

- 기술교육 기회 제공

외부 유명 강사 초청 및 멤버십 우수 회원 진행 교육 제공

- 다양한 SIG 활동

관심 분야에 대한 그룹 스터디 및 세미나를 자율적으로 수행

[프로그램]

- 공개 기술 세미나

멤버십 내 우수회원이 기술 주제를 정하여 이공계 관련 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세미나 개최

- 우수 작품 전시회

전국 7개 재역에서 1년간 진행했던 창의과제 중 우수과제들을 한자리에 모아 전시회 개최

- 오프닝데이

회원만 출입할 수 있는 공간인 멤버십을 개방하여 시설 투어 및 우수과제 전시,

동아리 간담회 등을 진행

- 지역 워크숍

지역 멤버십에서 하계, 동계 연중 2회 실시하는 화합 행사

- OB 초청 학술 포럼

삼성전자에서 근무하고 있는 현업 멤버십 선배를 초청하여 사업부 소개와 최신 기술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교육의 장 마련

- 융복합 과제

삼성전자 디자인멤버십 회원과의 협업을 통한 융복합 과제 기회 부여

(삼성전자 홍보관 'Samsung d'light' 전시)

[연구개발 환경 지원]

- 24시간 연구 개발 가능한 1 1좌석 개인 공간 제공 (PC, 네트워크 지원)

- 프로젝트 수행 시 개발지원금 및 인센티브 지급

- 하드웨어 실험실 운영 및 개발 장비/부품 지원

- 연구개발 관련 참고 서적 지원

[편의시설 지원]

-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어 쾌적하고 편리한 생활환경 제공

(수면실, 탕비실, 샤워실 , 체력 단련실, 세미나실, 도서실 등) 

선발시기 - 정기선발 : 매년 2회 상하반기 선발

- 상시선발 : 사전공고 후 서류접수

 

선발대상 - IT(S/W, H/W) 분야 연구개발에 재능과 열정 있는 국내 정규 4년제 대학()

(학부 1~4학년 / 석사과정)

- 학교 졸업 전 최소 1년 이상 회원활동 필수 (졸업과 동시 수료)

- 국내외 대회 및 공모전 수상자 우대

- 학년제한 없음, 전공학과 불문, 휴학생 지원 가능

 

선발전형 [서류전형]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Software관련 기술/이력 작성 및

공모전 수상작, 학교 텀 프로젝트 등 본인이 직접(공동) 개발한 작품에 대한 소개

[기술전형]

.보유기술 면접 (Portfolio Software 응용 개발능력 면접)

서류전형 합격 후, 본인 이력 및 개발한 작품을 통한 보유기술 면접 진행

.코딩 풀이 면접 (Software 언어 문제 풀이 면접)

Software 언어를 활용한 코딩/알고리즘 풀이 및 인터뷰 진행

[코딩전형]

문제해결능력 검증(알고리즘 풀이) 

지원방법 서류접수 기간에 삼성 소프트웨어멤버십 홈페이지 (www.secmem.org) 에 접속하여

지원서 양식에 맞게 작성 후 지원

프로세스 지원서 작성 > 서류전형 > 기술면접(보유기술,코딩풀이) > 코딩전형 > 멤버십 선발 > 멤버십 활동 > 멤버십 수료 및 입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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